살며 사랑하며/농부의 세상

제4회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 우수사례 공모전 대상 수상

금오귤림원 2019. 9. 10. 02:06

전자공학과 경영학을 전공했고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젊은 시절을 보냈으며, 17년여 친환경 생태유기농 노지감귤을 재배해 왔던 유기농부에게 있어 식물세계는 감히 넘보지 못할 커다란 벽이었습니다.

거의 모든 학습자료에 등장하는 기본적인 화학식은 물론 유기화학과 관련된 내용과 봇물처럼 쏟아지는 생명과학 용어들은 늦깍이 비전공자에게 있어 학습 자체가 불가능할 정도였습니다.

십수년간의 관심과 학습에 대한 노력은 K-MOOC를 통해 빛을 발하기 시작했죠. 물론 아직까지는 진행중입니다.

그 중간 과정에서 ‘공모전’에 응모를 했고, 그리고 행운의 여신이 격려라도 해 주신걸까요? 세상 태어나 처음으로 ‘대상’이라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혹시 모르겠습니다. 참고가 될 수 있을지요. 아래에 응모작품을 첨부합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께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래 봅니다.

다만, 아직 국평원에서 정식으로 출판되지 않았기 때문에 개인용으로만 읽어 주시기를 바라오며 각 종의 인터넷 사이트에 옮기지는 말아 주세요~~~

그 동안 축하해 주시고 격려해 주신 모든 분들게 고맙고 감사한 인사를 올립니다.

고맙습니다. ^^

 

ㅡㅡㅡ

 

제4회(2019) K-MOOC 우수사례 공모전 응모작 (아래 클릭)

제4회(2019_본문)_K-MOOC_우수사례_공모전_응모작_(제주_강창용).pdf
1.27MB

 

제4회(2019) K-MOOC 우수사례 공모전 입상작 PDF 출판본 (국가평생교육원 자료실 링크; 클릭)

 

우수사례공모전

 

data.itoa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