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일지(2015이전)/2010 영농일지

[2010.05.15 (토) 맑음] (조수 암자순) 쎄미노루 수확지원, 내 생일인데....

금오귤림원 2010. 5. 15. 23:12

1. 삼달리 윤동현
   1) 주문서 최종단계에서의 메일 발송에 따른 수신내용의 한글깨짐
   2) 웹123측의 메일서버측 문제로 판단
   3) 처음엔, euc-kr 코드변환에서 utf-8코드변환문제로 인식을 했으나
   4) 코드변환 후 재 컴파일 후 시험결과, 코드변환문제가 아님을 파악함.
   5) 웹123측의 메일서버상태 및 변경된 내용에 대해 확인을 요청함.
   6) 삼달리 윤동현과의 통화 후, 서울측 사정상 차주 월요일이나 되어야 작업을 할 수 있다고 통보.
   7) 서울 웹123측과 통화, 월요일 문제해결을 요청함.

2. 한경면 조수리 암자순
   1) 오후 13:00 ~ 18:00 : 판포리 임마누엘농장 쎄미노루 수확지원
   2) 오후 수확물 : 25 C/T
   3) 처음으로 맛 본 세미노루 : 수확직후임에도 불구하고, 과즙함량과 식감이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함.
   4) 다만, 아쉬웠던 점은 : 과육속에 포함되어 있는 씨앗.
   5) 수확물 전량 모두, 더뎅이병에 감염된 상태임.
   6) 화학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점은 고려되나, 방제문제에 대해 심각한 고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7) 특히, 대단히 심각한 화살깍지벌레에 대한 방제대책에 대해 아무런 방비책이 없었으며,
       실제로, 3개의 과수는 고사직전상태까지 이르른 상태임.
   8) 개인적 생각으로는 이 번 해만이라도 반드시 화학적 방제를 실시해야 할 것으로 판단이 됨.
       (무농약, 유기농을 포기하는 한이 있더라도... 일단 방제를 해 놓고, 다시금 친환경재배를 시작해도 좋지 않을까...)
   9) 과수나무 3그루는 거의 고사직전상태이며, 과원 전반적으로 확산되고 있었음.
  10) 2010년도는 과수원이 매각되어, 임대계약기간이 상당기간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손을 떼야 할 상황이라 들음.
  11) 수확작업 완료 후, 순국형님댁에서 오리로스구이... 막걸리 5병...
  12) 늦은시간 동화형님 함께함.
  13) 한경농협복지타운에서 두 분 형님과 목욕, 샤워.
  14) 아, 참!!! 아무리 만감류라고 해도 그렇지. 꽃이 피는 동시에 전년도 과일을 수확하는 새로움을 경험했네?
  15) 화살깍지벌레.... 고접수준으로 절단 후, 다른 품종으로의 갱신에 대해서도 한 번쯤 생각해 볼 수 있음직도???

3. 그러고 보니 내 생일....
    1) 작은 딸은.... 아침 일찍 "레모나 비타민 씨", - 허허 녀석하곤, 그래도 아빠 생일을 챙기네???
    2) 큰 딸은.... 아빠한테 꼭 필요한거라며 "썬 크림"을 내민다.
    3) 작년 수확작업을 모두 마친 후, 갑작스런 피부염즘과 가려움증으로 무척 고생했다.
    4) 화학농약(비록 저농약 수준이긴 했지만) 문제로 판단하여 피부과 진료를 받았었지만
    5) 근래들어 따가운 햇살 후에는 반드시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아 "햇빛 알레르기"인 모양이다.
    6) 그 내용을 큰 딸래미가 눈치를 챈 모양.
    7) 마누라는, 양갱 한 봉지...ㅎㅎㅎㅎ.
    8) 그리 잘나게 키우지는 못했다.
    9) 남들 다 보내는 학원, 교습소... 초등학교때부터 지금까지 단 한번도 보내보지 못했다.
   10) 그래도 심성곱게, 큰 말썽피우지 않고, 적어도 상대를 배려하고 이해하려 애쓰는 모습을 보면
        잘 키웠노라고, 대견하다고....
   11) 아직 부족한 점들이 많기는 하지만, 그래도 스스로 해결해 가려 애쓰는 모습이 조금 안쓰럽기는 하지만
        그래도 참 대견한 놈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