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일지(2015이전)/2011 영농일지

2011.06.02 (목) 맑음 [제주콩밭, 서부콩밭] 경작전 상태 점검

금오귤림원 2011. 6. 2. 22:46
1. 제주콩밭
    - 진입로 포장 공사중 : 2011년 6월 7일 이후에나 통행이 가능하다는 현장 인부 전언.
    - 작년 처음으로 콩재배를 하기 위해 살폈던 상황과 비교해 보면, 잡초들 상태가 그래도 나은 편.
    - 06.11. 잡초 제거와 땅속 풀씨들 표토로 끌어내기 위해 트랙터를 이용한 로터리 작업 예정으로 큰 문제가 없을것으로 판단.

2. 서부콩밭
    * 서부 1 콩밭 : 이전 작물의 잔재로부터 싹이 나고 있음. 물론 잡초들도...
       - 제초 및 파종을 위한 트랙터 로터리 작업에 약간의 문제가 있을 정도의 돌 들이 많음.
       - 명일부터 표토층에 산재해 있는 돌 중 크기가 큰 돌 중심으로 수동 제거작업을 해야 할 것으로 판단.
    * 서부 2 콩밭 : 경작을 시작해야 할 지 말아야 할 지 판단이 서지 않음.
       - 기 식재되어 있던 다년생 묘들이 상당수(거의 전멸 상태) 말라 죽었거나 흔적을 찾을 수 없음.
       - 제초제가 살포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됨.
       - 토지 소유주와 통화하여 그 상황을 통보함.

3. 탐라 도서관 : 귀가길에 잠시 들러 그 곳에 있던 친구와 잠시 여러가지 이야기 나눔.

4. 이발 : 에스탑 사장님과의 오래전 인연을 되 새김 - 참외 10개 벌금!!! - 옙! 참외 열개, 붕어빵 한 봉지 사 들고 한 번 찾아 뵙죠!!!

------

제주콩밭을 살피던 중, 갑자기 걸음 바로 앞에서 푸드득~~~ 깜짝 놀라 바라보니...ㅋㅋㅋ. 요녀석~~~. 그냥 두었다. 그리고 다른 곳에서는 알에서 깨어난 녀석들이 달아나는 모습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