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일지(2015이전)/2005 영농일지

2005년 11월 21일 (월) - 맑음 / 친환경농산물(저농약)인증 통과 !!

금오귤림원 2005. 11. 21. 22:12

사회진출 후 처음으로, 그래 정말 처음인것 같다.

외부 기관, 특히나 국가 기관으로 부터 객관적 평가와 인증을 받았다.

학창시절엔 줄 곳 있었던 일들이

사회진출 후엔 어찌 그리 힘들고 어려웠는지 모른다. ㅎㅎ.

아무튼, 현재 내 기분은 하늘을 나는 듯, 아니 세상 모든것들이

나 혼자만을 위해 존재하는 듯 하다.

앗~~싸아~~ㅎㅎ.

기실, 시장에선 오히려 멀리하는 인증인지 모른다.

아예 [저농약]이라는 인증 마크가 소비자들의 심기를 거슬리는 듯,

농약을 거의 쏟아붓듯 지어낸 농산물이라도 일체 [농약]과 관련된 표시를 하지

않음만 못한 그런 반응들을 보면

애써 [저농약]인증을 받아야 함이 바보같은 짓일지 모른다.

그래도 어젠가는 알아 주겠지 하는 나만의 고집....ㅋㅋㅋ.

그 고집스러움이 오늘 이렇듯 험한 세상을 어렵게 살게 하는지 모르지만,

내가 틀리지 않았다 생각한다.

아무리 그래도 정면돌파. 그대로 진력하리라.

이제 [저농약] 고지를 넘었으니 다음은 [무농약]을 향해, 그리고 그 다음은 [전환기유기농], 그리고

친환경의 마지막 고지인 [유기농]을 향해 부단히 전진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