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며 사랑하며/농부의 세상

2018.05.15 (화) 맑음. 숨 쉬기도 힘드넹...

금오귤림원 2018. 5. 16. 03:05
2018.05.15 (화) 맑음. 숨 쉬기도 힘드넹...
---------------------------- 
 
페이스 북, 카카오 스토리 덕택에 애써 넘겨버리던 "생일"을 챙기게 되었습니다. 
 
문자로 남겨진, 오랜 세월동안 소식 한 번 전하지 못했던 초등학교(강원도 춘천) 동창생의 축하 메시지에 답하느라 전화를 했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 아무래도 나이를 먹긴 했나 봅니다. 그.노.무 "돈"이야기도 하고...ㅎㅎ. 
 
"돈은 만 천하에 평등하다네. 실력이 있다고 돈 잘 버는 것도 아니고, 실력이 없다고 돈 못 버는게 아니니 적어도 실력에 관해서는 정말 평등하지 않은가. 돈과 자존심은 완전히 반비례 관계일세. 그저 맞든 틀리든 관계없이 고개만 숙이면 돈은 들어 오는데.... 내 삶에, 아니라 생각되는 것에 고개 숙이지 못하는 성격이고 보면, 이 나이 먹도록 그리 살았는데 어느 날 갑자기 돈에 고개 숙이겠는가! ㅎㅎ" 
 
" 고저 잘 하는게 공분데... 그 간 이러 저러한 사정으로 못 했으니, 이제라도 한 번 해 볼 요량이라네... ㅋㅋ" 
 
올해 들어 몇 가지 목표를 세웠었습니다. 아직까지는 그럭 저럭 진행상 큰 문제없이 순항하고 있기도 하구요. 
 
한 낮의 더위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그늘진 곳의 온도가 36도...
가만히 앉아서도 숨이 턱에 찹니다. 그러거나 말거나, 시기를 놓치면 또 어렵기에, 연 이틀간 고추 심을 밭을 만들고 고추를 심기 시작했습니다. 한 315주 정도... 아무래도 내일까지는 해야 할 듯 싶구요. 
 
저녁 느즈막히, 다시 야독을 시작합니다. 마무리 단계에 있는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개론 1 - KAIST Massive Open Online Course". 마무리를 하고 다시 수료증! ㅋㅋ. 이 수료증 따는 재미가 그런대로 괜찮습니다. ㅋㅋㅋ. 
 
#금오귤림원 #농업마이스터 #KREI리포터 #KAIST #MASSIVE #OPEN #ONLINE #COURSE #자료구조 #알고리즘 #DataStructure #Algorithm #고추심기 #생일